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신청 총정리 - 정부 복지 알리미
7월 18일부터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증액 신청일입니다.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대출 한도가 기존 1000만원에서 2000만원으로 확대되었으며 이전에 지원받은 중신용(2~5등급) 소상공인과 저신용(6~10등급) 소상공인은 추가로 1000만원 보증 대출이 가능합니다. 

 

 
✔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증액 신청일: `22.7.18. ~
✔ 대출 한도: 2000만원
✔ 대출 금리: 신용도에 따라 1 ~ 1.5%
 
✅ 오른쪽 '정부지원사업'을 통해 내가 놓친 지원금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신청 대상

 
기존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은 중신용 소기업 및 소상공인과 방역지원금을 받은 자만 지원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대상을 확대하여 방역지원금 뿐만 아니라 손실보전금 수급자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기존) 보증금액 한도 1천만원 / (확대) 보종금액 한도 2천만원
(기존) 방역지원금 수급자 / (확대) 손실보전금 수급자까지 추가 확대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신청 방법

1) 먼저 자신의 신용점수를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무료로 신용조회를 신청하셔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가입 X)
 
 
2) 신청을 원하시는 은행을 클릭하셔서 사용자 매뉴얼 및 자세한 신청방법을 먼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은행별로 매뉴얼이 상이하시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은행으로 확인하셔야 합니다.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신청 현황

 
한 번에 많은 사람이 신청해서 서버가 불안정한 홈페이지도 있고 그래서 그런지 신청 오류가 나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반면에 문제없이 신청 완료 후 입금까지 받았다는 후기도 있습니다. 여러 소상공인 분들이 후기를 남겨놨으니 확인해보시면서 진행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문의

 
✅ 오른쪽 '정부지원사업'을 통해 내가 놓친 지원금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에 많은 소상공인의 관심이 집중되면서 보이스 피싱이나 스미싱 문자도 많이 늘어났다고 합니다.진행하시면서 궁금한 사항이나 의심스러운 연락을 받으신 분은 지역신보나 은행 등 관계기관에 연락해보시길 바랍니다.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주요 Q&A

 
Q) 기존 정책자금과 중복하여 신청이 가능한지?
A) 희망대출플러스 내 저신용, 중신용, 고신용 프로그램 중 1가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소진공의 '일상회복특별융자'를 지원받은 경우를 제외하고, 기존 정책자금 이용 여부와 상관없이 최대 1천만원 신청 가능합니다.(7.18.부터 2천만원) 다만, 저신용, 중신용, 고신용 프로그램 및 일상회복 특별융자 대출 간 중복 수급이 확인되는 경우에는 중복 실행된 대출은 회수됩니다.

 

* '소상공인 1, 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 '지역신보 중, 저신용 특례보증' 등과 중복신청 가능하며, 이용 순서는 무관함
 

 

Q)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증빙서류는 어떻게 되는지?
A) 별도 서류 제출 불필요(지역신보, 은행에서 시스템을 통해 확인)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