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홈페이지 - 정부 복지 알리미

요즘 매출 감소로 인해 월세 내기도 어려운 소상공인 분들, 많이 힘드시죠? 그렇다고 대출 승인도 쉽지 않아 마음고생 많으실 겁니다.

 

월세를 못 내고 보증금을 깎이고, 신용 등급이 낮아져 대출 신청이 더 어려워질까 고민하시는 분들도 많이 봤습니다. 여러분들께 시간을 아낄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방법을 바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뭄에 단비처럼 많은 소상공인 분들께서 사용하시는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대출 한도가 확대되었습니다. 매출 감소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저금리로 1천만 원 대출 한도였으나 2천만 원까지 확대합니다.

 

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기회, 놓치면 후회할 것입니다.

 

 

중, 저신용자 지원 대상 확대 내용과 폐업 소상공인 지원 내용도 함께 정리해두었으니 내용 꼼꼼히 확인하셔서 미리미리 준비해두시길 바랍니다. 나라에서 지원되는 부분은 현명하게 이용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1000만 원짜리 정보 꼭 받아 가세요!

 

🎁 오른쪽 '정부지원사업'을 클릭하면 현재 진행 중인 지원금 정보를 바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희망대출 플러스란?

희망대출플러스는 저신용(소진공), 중신용(지역신보), 고신용(은행)에게 낮은 금리로 대출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중신용자는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이라는 프로그램이며, 지역신보로부터 대출이 이루어집니다.

 

기존 대출한도가 1천만 원에서 2천만 원으로 확대 예정입니다.

 

 

이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을 받은 중신용 소상공인도 1천만 원 추가로 대출 가능하며, 소진공 희망대출을 지원받은 저신용자들 역시 소진공이 아닌 지역신보를 통해 추가로 1천만 원 한도의 특례보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역 신보라 심사가 까다롭습니다. 또한 희망대출 플러스 지원 대상이 방역지원금 수급자에서 손실보전금 수급자까지  중, 저신용자로 확대되었습니다. 아래 표는 기존 내용입니다.

기존 프로그램별 세부 현황

 

(기존) 사업자별 본건 보증금액 한도 1천만원 > (확대) 운전자금에 대한 보증한도 2천만 원

 

(기존) 방역지원금 수급자 > (확대) 손실보전금 수급자까지 추가

 

희망대출플러스 개선사항.pdf
0.02MB

 

자주 묻는 질문은 아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대상, 한도 상향

올해 1월부터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을 실시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낸 소상공인을 위해 1%대 금리로 최대 2천만 원을 대출해주는 건데요. 최근 소상공인을

funfun.savedata0.com

 

중, 저신용자 특례보증이란?

중, 저신용자 특례보증은 예전부터 있는 대출 상품으로 희망대출 플러스와는 다른 내용입니다.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심사가 아주 까다로웠습니다.

 

중, 저신용자 특례보증은 코로나로 힘든 소상공인에게 본건 2천만 원 한도로 5년간 지원하며 낮은 보증료와 3.6% 내외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입니다.

 

이 보증은 기존에는 방역지원금 수급자에 한해 신청했으나, 이번에는 방역지원금 조건 없이 특례보증을 신청할 수 있도록 중, 저신용자로 확대했습니다. 희망대출 플러스가 안된다면 중, 저신용자 특례보증도 해당되는지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기존) 방역지원금 수급자에 한해 신청 > (확대) 방역지원금 조건 없이 중, 저신용자로 확대

 

▼신용 점수에 대해 잘 모를 경우, NICE 지키미를 통해 무료 조회해보세요!▼

브릿지 보증이란?

브릿지 보증은 폐업 소상공인의 상환 부담 완화와 재도전 기회 제공을 위해 폐업한 사업자의 보증 만기 시 개인 보증으로 전환하여 보증을 유지하는 상품입니다. 

 

(기존) 보증 만기 6개월 이내 도래인자에 한해 신청 가능 > (확대) 보증 만기 기한 조건 삭제하여 폐업자 전체 신청 가능

 

지역별 문의처.pdf
0.04MB

 

🎁 오른쪽 '정부지원사업'을 클릭하면 현재 진행 중인 지원금 정보를 바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신청하기

 

▶ 확대 적용기간

  • 희망대출 플러스: 7월 18일 ~
  • 중, 저신용자 특례보증: 7월 1일 ~
  • 브릿지 보증: 7월 1일 ~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