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대상, 한도 상향 - 정부 복지 알리미
반응형

올해 1월부터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을 실시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낸 소상공인을 위해 1%대 금리로 최대 2천만 원을 대출해주는 건데요.

 

최근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대출이 나오며 혼란을 주고 있습니다.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중저신용자 특례보증, 희망대출 플러스, 소진공 희망대출... 어떤 것은 7월 1일 신청, 어떤 것은 7월 18일 신청... 뭐가 뭔지 많이 헷갈리시죠?
 
대출을 받아야 하는 것도 서럽고 힘든데, 헷갈리기까지하니 많이 속상합니다. 이 글을 읽으시고 각 대출의 차이점을 정확히 파악하셔서 모든 궁금증을 해소하세요.
 
또한 많이 궁금해하시는 질문에 대해서도 정리해 놓았으니 추가 대출!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 오른쪽 '정부지원사업'을 클릭하여 해당하는 지원금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출처 : 지역신용보증재단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대상 한도 상향

기존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은 중신용 소기업 및 소상공인 + 방역지원금을 받은 자만 지원이 가능했었는데요,

 

대상이 확대되었습니다. 방역지원금뿐만 아니라 '손실보전금' 수급자 또한 지원이 가능합니다.

 

✔ 기존 : 방역지원금 수급자
 현재 : 방역지원금 수급자, 손실보전금 수급자
 

 

한도 또한 기존에는 1천만원이었으나 상향되어 총 2천만원을 대출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보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중신용은 나이스 평가정보 기준 신용점수가 745~919점입니다. 저신용은 744점 이하입니다. 즉, 중신용자와 저신용자 모두 지역신용보증재단에서 최대 2천만 원을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점수에 대해 모르신다면 아래 링크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NICE 신용 점수 무료 조회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신청하기

 

확대된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신청은 7월 18일부터 KOREG 신용보증재단중앙회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시중은행, 지방은행 중 희망하는 은행을 클릭하여 QR코드 및 매뉴얼대로 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앱으로도 가능합니다.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등 어플을 설치하여 신청하세요.

 

이번 확대된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은 저신용자, 중신용자 모두 신청 방법이 같으니 아래를 통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신청하기

 

 

소상공인 대출 정리 및 자주 하는 질문

📢 오른쪽 '정부지원사업'을 클릭하여 해당하는 지원금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Q : 소진공 희망대출을 받았는데 신청 가능한가요?

 

A: 저신용자(신용점수 744점 이하) 소상공인을 위한 대출은 '희망대출 플러스'입니다. 희망대출 플러스는 소상공인 진흥공단에서 보증하며 아마 1천만 원을 소진공에서 받으셨을 겁니다.

 

하지만! 대상이 확대되어 기존 1천만 원을 받은 저신용자들도  7월 18일부터 지역신보를 통해 1천만 원 추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하세요!

 

 

Q : 공동사업자와 법인기업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A : 온라인으로 신청이 불가하기 때문에 지역 신보를 직접 방문하셔야 합니다.

 

 

 

Q : 보증료와 상환은 어떻게 하나요?

 

A : 대출 한도는 2천만 원입니다. 또한 상환은 1년 거치, 4년 분할상환으로 이루어집니다. 보증료는 1년 차는 면제이며 2년~5년 차는 0.6%입니다. 

 

 

 

지금까지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대출 금리가 시중 대출보다 현저히 낮기 때문에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 내가 받은 대출의 보증기관을 잘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추후 대출을 할 때 연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TistoryWhaleSkin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