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100만원 신청 - 정부 복지 알리미

중소벤처기업부는 코로나19로 인해 폐업한 소상공인을 위해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100만 원'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소상공인의 재기를 위한 장려금은 7월 14일부터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지금 바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신청 대상, 신청 방법, 유의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른쪽 '정부지원사업'을 클릭하여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을 놓치지 마세요!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지원 대상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지원을 받으려면 폐업사실증명원의 폐업일 기준으로 2021년 12월 17일부터 2022년 5월 31일사이 폐업을 해야합니다.
 
 
영업기간은 폐업 전 90일 이상 사업을 해야 하며 신고 매출액이 있어야 합니다. 이때 개업일은 영업기간이 포함되지만 폐업일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교육수료 또한 받아야 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5시간 온라인 교육(재기지원교육)을 받야야 합니다. 단, 21년~22년 희망리턴패키지 교육을 수료했다면 받지 않아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매출액과 상시근로자 규모가 소기업, 중기업이 아닌 소상공인의 기준에 부합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제외 대상은 어떻게 될까요? 아래 사진에 하나라도 해당한다면 지원 제외입니다.

 

 
 

📢오른쪽 '정부지원사업'을 클릭하여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을 놓치지 마세요!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

 
소상공인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은 개업연도를 기준으로 아래 날짜에 신청할 수 있으며 8.26. 신청과 접수가 마감됩니다.
 
따라서 8.26.까지 신청과 온라인 교육(재기지원교육)을 완료해야합니다.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하기

 
 

신속 지급 대상인지, 확인 지급 대상인지에 따라 신청일자가 다르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신속 지급 : 국세청 자료로 통해 사전 안내 문자가 발송된 업체이며 별도 서류 제출이 필요 없습니다. 따라서 신청 및 교육을 수료하면 지급됩니다.
  • 확인 지급 : 2주 내외로 자격 요건을 확인한 후 교육을 수료하면 지급됩니다.

 

 

확인 지급일 경우 행정정보 조회 동의가 필요하며 조회되지 않을 경우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자세한 서류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확인 지급 대상 유형에 따른 제출 서류🔽

필수서류.pdf
0.14MB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유의사항

 

온라인 교육의 경우 22.8.26. 까지 이수를 해야 하며 신청 방법은 재도전 장려금 신청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지급 대상으로 확인된 경우 영상이 제공됩니다.

 

 

부지급에 대한 이의신청은 추후 9월 누리집을 통해 안내될 예정입니다.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에 대한 사칭 문자에 주의하세요. 신청방법은 온라인 홈페이지이며 문의처는 1533-0100입니다.

 

 

Q : 20년, 21년 매출액이 없으면 어떡하나요?

A : 매출액이 없다면 사실상 신속 지급 대상사에서는 제외됩니다. 다만, 영업했다는 확인서가 있다면 지원 예정입니다.

 

 

Q : 1인이 여러 사업체를 하다 폐업한 경우는 어떡하나요?

A :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가 다수 사업체를 운영하다 폐업한 경우 1회만 지급됩니다. (100만 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