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전환대출 정부 금융부문 민생지원 프로그램 - 정부 복지 알리미

금리가 계속 높아지고 있어 변동금리 대출을 상환 중인 분들께서 걱정이 많으십니다. 특히 주택시장 상승기 때 모든 돈을 끌어 모아 주택을 매매한 분들은 요즘 정말 걱정이 많으실 텐데요. 앞으로의 주택시장 방향은 확정할 수 없으나 현재는 횡보 중이며, 고금리로 인해 매수세가 줄어들어 집값 상승은커녕 이자부담만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정부에서도 그런 상황을 잘 알고 있습니다. ltv 증가, 대출 완화 등 여러 정책을 펼치고 있으며 그중 위 내용에 해당되시는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은 정부 금융부문 민생지원 프로그램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변동금리 주택 담보 대출을 장기/고정금리 주택 담보 대출로 대환하고 추가 금리인하 혜택을 제공하여 기존 변동금리 주택담보대출을 받은 차주의 이자상환부담을 줄여 주는 안심 전환대출 상품입니다. 미리 내용 확인하셔서 좋은 기회 놓치지 마시고 힘든 대출 상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보시길 바랍니다. 

 

혹시 다른 금융부문 민생지원 프로그램이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심전환대출 지원 요건

▶ 지원대상 / 요건

 - 지원대상: 제1,2 금융권 변동금리 주택담보대출(일정기간 후, 변동금리 전환)

    ex) 30년 만기 시 5년간 고정금리 > 이후 변동금리

 - 주택 가격: 시가 4억 원 이하 > 저가 순 순차 신청, 지원대상 선정

 - 소득: 부부합산 7천만 원 이하(잠정)

 - 대출한도: 최대 2.5억 원(잠정)

 - 금리: 대출시점 보금자리론 금리 대비 최대 30bp 인하 고정금리

 

정부 금융부문 민생지원 상세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부 금융부문 민생지원 프로그램.pdf
0.48MB

 

안심 전환대출 신청

▶ 사업내용

 - 목적: 변동금리 주택담보대출을 받은 차주를 대상으로 원금 / 이자상환부담 경감 지원 및 향후 금리 상승 위험 제거

 - 방식: 주택금융공사의 MBS 유동화를 통해 변동금리 주담대를 장기 / 고정금리 주담대로 대환하고 추가 금리인하 혜택도 제공(`22 ~ `23년 중 주택 가격 최대 9억 원까지(일반형) 저가 순으로 지원, 4억 원 이하 저소득 차주에 대해서는 추가 금리 우대 제공)

 - 시행시기: 하반기 시행 예정(`22년 중 20조 원 20조 원 실시 후 `23년 추가 최대 20조 원 시행 검토)

 

▶ 소요재원: `22년 1090억 원

 - 대규모 MBS 추가 발행에 따른 안정적 보증배수 운용을 위해 주택금융공사에 1090억 원 출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